앨리슨 필립스 트리오, 『Make It Better』, “She’s Got You”
패치 클라인이 1962년에 발표한 컨트리와 팝의 크로스오버 명곡 “She’s Got You”를 앨리슨 필립스 트리오(여성 트럼펫터 앨리슨 필립스가 이끄는, 나에겐 생소한 밴드)가 재해석했다. 슬프고 아련한 원곡의 감성을 그대로 간직하면서도 재즈 특유의 스윙을 더해 한층 세련된 분위기를 만들어냈다.
“I’ve got your picture, she’s got you”(나는 네 사진을 가졌고, 그녀는 너를 가졌지), “I’ve got the records, she’s got you”(나는 음반을 가지고 있고, 그녀는 널 가지고 있지)라는 원곡의 가사를 들어보라(패치 클라인의 원곡 듣기). 다른 여자에게 가버린 남자친구에 대한 아련한 마음이 절절히 느껴진다. 이 커버곡에서도 그 느낌은 더하면 더했지 덜하지 않다.
트럼펫과 색소폰이 만들어내는 조화로운 멜로디 라인이 리듬과 부드럽게 녹아드는 게 일품이다. 이게 ‘여성적’이라는 것일까. 여성이 트럼펫을 연주하니까 우러나오는 다른 풍미가 있는 것 같다.
이 곡이 수록된 앨범 『Make It Better』의 타이틀곡 “Make It Better” 역시 네 연주자의 감성적인 합주가 빛난다. 역시 재즈는 트럼펫과 색소폰이야.

댓글 남기기